제목 소화기내과 김진영간호조무사님의 친절한 고객응대
내용 소화기내과 김진영 간호조무사님의 친절한 도움에 감동 받아 글을 올립니다.
지난 5월 11일 토요일 요양원에 계시는어머님이 비뇨기에 문제가 생겨 급하게 응급실을 찾게 되었고 엑스레이와 CT촬영을 한후 결과는 월요일인 13일 담당의와 예약을 잡아 상담을 하라는 응급실 의사선생님의 말씀에 그렇게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어머님인 환자가 요양원에서 누워만 계시는 거동을 힐 수 없는 편마비 환자이기에 본인없이 보호자인 저 혼자만 내원해도 된다는 의사선생님 말에 13일 당일 당연히 저혼자 예약된 소화기내과로 내원을 했는데, 거기서부터 문제가 생겼습니다.
예약을 했어도 보호자 예약접수가 되어야 한다며 원무과 접수를 안내 받고 원무과로 이동했더니 처음 초진은 반드시 환자 본인이나 그렇지 않음 가족관계증명서나 환자의 주민등록증 또는 사진이 있어야 한다며 접수를 거부하는 상황이 되었고 토요일 응급실 진료를 통해 의사선생님이 안내해준대로 예약을 받아 왔고 서류나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혀전달 받지 못한점을 알렸으나 업무절차만 이야기할뿐 어떤 해결 방법도 알려주지 않고 오히려 어떤분은 의료법 이야기까지 들먹이며 보호자 내원시 가족관계증명서나 신분증은 필수라며 그것도 모르냐는 식의 말을 해서 정말 어의가 없었습니다.
응급실로 들어온 환자와 보호자에게 나증에 예약을 잡을때 필요한 서류외 항목들을 응급실에 근무하는 간호사나 또는 원무과 직원이나 기타 직원분들 의사분들도 모두 그런 사항을 몰라서 이야기를 안하셨을까요? 응급실 상항으로 인해 보호자 내원으로만 해도 되는 부분이라 판단하셨기에 저한테 혼자만 와도 된다고 직접 이야기 하신거고 서류나 다른부분은 미쳐 말하지 못하셨을수 있는 부분인데 무조건 절차를 따지며 접수를 거부하는 태도에 진짜 화가 나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때 소화기내과 김진영간호조무사님이 조용히 저를 부르며 앱을 통해 가족관계서류 발급이 가능하다며 친절하게도 제 폰으로 직접 가족관계증명서를 다운받을 수 있게 옆에서 하나하나 도와주셔서 소화기 내과를 비롯 호흡기내과 신장내과 심장내과에 걸친 4곳의 진료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절차만을 따지며 의사선생님 말에 예약을 잡고 왔는데도 안된다고만 하며 어떤 해결책도 없이 시간을 내서 찾아온 고객에게 오히려 의료법 이야기를 하는둥 대처하는 직원들과는 너무 다른 태도로 근무하시는 소화기내과 김진영 간호조무사님께 다시 한번 깊이 감사 드려요. 다른 분들도 이런 김짐영조무사님의 고객응대법을 참고 하신다면 내원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듯하여 올립니다
답변
답변일
2024-05-14 08:50:22
내용

안녕하세요.

나사렛국제병원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응원과 격려의 소중한 말씀 남겨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칭찬 글은 김진영 간호조무사님께 전달하여 격려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말씀처럼 보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도움드릴 수 있도록 더 노력하는 나사렛국제병원이 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